09
30
728x90
반응형

 

 

 

 

 

 

 

 

 

프리즈너스(2013)

Prisoners

범죄/스릴러

2013.10.02. 개봉

153분/청소년관람불가

감독 드니 빌뇌브

주연 휴 잭맨, 제이크 질렌할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영화는 캐스팅만 봐도 화려한 스릴러 영화 <프리즈너스>다. 이 영화의 러닝타임은 2시간반으로 꽤 긴 편이다. 그런데도 시간 가는줄 모르고 몰입했던 그런 영화이다.


줄거리

 

평화로운 한 마을, 켈러(휴 잭맨) 가족과 프랭클린(테렌스 하워드) 가족은 추수감사절을 맞아 함께 파티를 하려한다. 그런데 자신의 호신용 호루라기를 찾으러 갔던 켈러의 딸 안나는 프랭클린의 딸 조이가 사라진다. 그렇게 사건이 시작되고 형사 로키(제이크 질렌할)와 켈러는 안나와 조이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사건을 파헤친다.


조이와 안나가 잠시 올라탔던 캠핑카의 운전자 알렉스(폴 다노)를 잡아서 심문하지만 그에게 증거는 나오지 않고 결국 풀어준다. 하지만 켈러는 알렉스를 끝까지 의심한다. 그 과정에서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그를 고문하고 심문하는 켈러의 모습이 타당하다고 할 수 있을까. 그의 모습에 반해 로키 형사의 온도는 정반대다. 켈러가 아주 뜨거운 감정으로 사건을 밝혀내려 한다면 로키는 차갑고 냉철하게 빈틈없이 수사해나간다. 그 둘의 모습이 (그 둘의 연기가) 인상적이고 영화의 분위기를 극대화시키기에 충분했다.


결국 밝혀지는 진범과 그에 얽혀있던 실마리가 풀릴 때, 켈러가 진범이라고 생각했던 알렉스는 무고해지고 알렉스를 무차별하게 고문했던 켈러는 죄인이 된다. 그것이 정당화 될 수 있을까? 그 죄가 용서될까? 근데 켈러는 그렇게 했어야 했을 것이다. 아버지니까.

 

호루라기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Pray for the best, prepare for the worst."

 

"최선을 다하고 최악에 대비하라"

 

-켈러 도버

프리즈너스 (2013)

4 / 5

반응형
LIST
COMMENT